영어와 한국생활

코로나19 백신접종 우선순위와 접종시기

오랫동안 기다리던 코로나19 바이러스 백신 접종에 대해 정부에서 구체적인 계획을 발표하고 일상으로 돌아가는 신호탄을 쏘았습니다. 지난 1월 28일 질병관리청에서는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추진단을 통해 올해 11월까지 국내 집단 면역 형성을 목표로 지역사회 전파차단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이 날 발표한 백신접종시기와 함께 누가 먼저 백신접종대상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백신접종 안정성 확보가 우선

질병관리청은 예방접종의 속도도 중요하지만 백신을 충분히 도입하여 합리적인 방역 목표를 세우고 철저한 관리로 예방접종을 시행할 계획입니다. 백신접종 후 나타나는 이상반응을 예방하기 위해 예진단계를 거쳐 예방접종 가능 유무를 확인할 예정이며 예방접종 후에도 30분정도 예방접종 기관에서 머물며 이상증상 발현 유무를 체크합니다.

출처: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소통실 자료

코로나19 백신접종 무료 우선순위

-1분기 우선 접종 대상 : 요양병원 등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

2021년 2월부터 시행되는 코로나19 예방접종은 우선순위를 선정하여 순차적으로 국민들에게 접종이 시행됩니다. 고령층 및 감염취약시설에 있는 국민들이 1차적으로 접종대상이 되어 지역사회 전파를 차단을 우선시 합니다.

-2분기 백신접종 대상 : 65세 이상 고령층, 의료기관 등 종사자

고위험군 대상 백신접종을 마친 후, 2분기 부터는 고령층(65세 이상)과 재가노인복지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접종을 시작합니다. 이는 미국 예방접종자문위원회의 권장사항으로 의료진과 요양시설에 머무는 자, 요양원 거주자 등이 2분기 접종대상에 해당됩니다.

-3분기 대상 : 만성질환자 및 19세부터 64세 국민 대상

성인에 속하는 19세~64세에 속하는 국민들이 하반기 시작과 함께 백신예방접종 대상이 되는데요. 상반기에 시행한 백신접종 상황에 따라 모든 국민들을 대상으로 접종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4분기 접종 대상 : 미접종자 및 2차 접종자

마지막 4분기에는 3분기까지 제외된 국민들과 2차 접종자가 백신접종 대상이 될 예정이며, 지금까지 모든 일정은 코로나19의 국내 확산세와 구입한 백신의 국내 도입시기와 물량에 따라 다소 변경될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코로나19 백신 종류 - 7600만명 분 확보

현재 정부에서 구입완료 한 백신의 종류는 총 4가지 입니다. 화이나,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그리고 얀센 백신까지 네 종류의 백신을 물량별로 구매완료했으며 유통과정과 접종기간까지 보관은 각각의 백신의 특성에 맞게 냉동유통, 냉장유통 및 보관의 차별을 두고 관리합니다.

* 단, 정부 발표자료에 따르면 국민이 직접 어떤 백신을 맞을지 고를 수 있는 선택권은 없다고 합니다.

백신접종 정보와 신청 관리

국민들에게 투명한 코로나19 백신접종 과정을 공개하기 위해 정부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정보 누리집' 홈페이지를 운영합니다. 예방접종과 관련된 정보 백신 유통과정을 공개하면서 원활한 사전 예약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합니다. 아래에 미리 누리집 홈페이지 주소를 올려드리니 필요한 분들은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정보 누리집

ncv.kdca.go.kr

 

코로나19 백신 및 예방접종

질병관리청 코로나19 백신 및 예방접종 정보안내

ncv.kdca.go.kr

2021/01/24 - [한국생활자료/국내소식] - 저출산 대책 1억원 지급 논란

 

저출산 대책 1억원 지급 논란

저출산 대책 1억원 지급 논란 오늘의 국내 소식은 저출산 대책으로 1억 원을 지급한다는 한 지방자치단체의 발표에 따른 찬반논란에 대한 글입니다. 경상남도에 위치한 창원시에서는 최근 급감

school-books.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