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와 한국생활

저칼로리 곤약밥 다이어트 식단 후기

무더운 여름이 다가오니 다이어트 식단을 고민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저도 뱃살을 줄이기 위해 다이어트 식단으로 곤약밥을 먹어볼까하고 지난달부터 곤약밥을 지어먹고 있어요. 다양한 다이어트 식단이 있지만 저는 저만의 곤약밥 식단으로 조금씩 뱃살을 줄여나가고 있습니다.

저칼로리 저탄수화물 곤약밥 구매하기

아무래도 곤약밥의 최대 장점은 저칼로리이고 탄수화물을 일반 쌀밥보다 적게 섭취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탄수화물만 줄여도 다이어트의 절반은 성공이라는 말이 있듯이, 곤약밥으로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보려고 합니다.

곤약밥을 먹는 방법은 곤약미를 직접 구매해서 밥을 짓는 방법도 있지만 요즈음은 이렇게 개별 포장으로 상품판매가 되고 있더라구요. 판매되는 곤약밥 상품중 나름 후기가 검증된 상품으로 저도 구매했습니다. 밥알모양 곤약이라는 제품인데 칼로리와 내용함량이 저의 선택을 받기에 충분했습니다.



♥곤약밥 내용비율 및 영양정보 요약

- 1팩당 200g = 24kcal

- 탄수화물 2% =7.8g

- 나트륨 1% = 14mg

- 식이섬유 26% = 6.4g

- 그 외 성분

위의 성분표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곤약밥에는 식이섬유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요. 그래서 다이어트 식단에 알맞은 밥을 만들 수 있답니다. 탄수화물은 2%로 최소화해서 섭취하는 사람에게 부담없이 먹을 수 있게 했습니다.

1상자를 구매하면 이렇게 10개가 낱개로 포장되어 있었습니다. 1팩당 200g이니까 먹는 분들이 양을 조절해서 먹으면 될 것같습니다. 저는 양을 많이 해서 미리 곤약밥을 지어두고 냉장 보관해서 먹는 방법을 이용하고 있어요.

곤약밥의 특징과 비교

곤약의 특징상 포장되어 있는 상태는 정제수와 함께 담겨져 있습니다. 그 이유를 알아보니, 곤약은 수분이 많은 식품이라서 그렇다고 하는데요. 두부를 물에 담아서 보관하는 이치와 같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만약, 곤약미를 건조해서 판매하는 건조곤약미를 구매한다면 곤약과 전분이 섞여서 판매되는 전분가공품이라 칼로리가 높을 수 밖에 없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렇게 촉촉하게 정제수와 함께 포장된 제품을 선택해야 됩니다. 다른 곡류와 탄수화물 및 열량을 비교해본 뒤로 곤약밥 다이어트 식단을 선택하게 됐습니다.



♥쌀의 칼로리 380kcal

♥보리의 칼로리 320kcal

♥밀가루의 칼로리 340kcal

♡곤약의 칼로리 12kcal

출처: 제품이미지 캡쳐

간단히 곤약의 특징을 살펴보면, 곤약은 각종 성인병과 비만의 원인이 되는 다이어트에 좋다고 합니다. 장 건강을 챙기면서 체중감소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곤약의 식이섬유가 장운동을 촉진해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곤약의 클로코만난이라는 성분이 장을 자극하여 장내에 있는 이물질을 배출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해요.

곤약밥 직접 지어보기(잡곡류과 함께)

저의 건강을 위해서 선택한 곤약밥을 이제 직접 지어보겠습니다. 포장용기 하나를 뜯어서 뜰채에 담아 정제수를 걸러주세요. 탱글탱글한 곤약이 살아서 뜰채위에 고스란이 모여있습니다.

정제수를 걸러내고 남은 곤약밥을 찬물로 씻어내야 합니다. 식품섭취 설명서에는 흐르는 물에 3번 이상 씻으라고 되어 있습니다. 저도 3번 이상 깨끗하게 찬물로 씻고 물기를 말끔히 제거해줬습니다.

여기서 팁! 곤약밥만 먹으면 그 식감과 맛이 생각보다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곤약밥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은 곤약과 다른 곡류의 비율을 최대 5대5로 조절해서 밥을 짓는다고 합니다.



제가 직접 먹어보니 식감보다 다이어트가 절박한 분들은 곤약밥의 비율을 30%정도로 해서 먹어도 괜찮았습니다. 다만, 곤약밥만 해서 먹어보니 정말 맛이 별로라는 점은 제가 확인했습니다.

저는 평소에 먹던 잡곡밥을 짓던 곡류에 곤약밥을 추가해서 밥을 하기로 했습니다. 미리 씻어둔 잡곡에다가 방금 씻은 곤약을 추가해서 밥을 해볼께요.

곤약과 잡곡이 아래 위로 잘 섞어게 저어준 뒤, 밥솥에서 취사버튼을 누르면 완료됩니다. 곤약밥을 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곤약과 다른 곡류를 섞는 비율을 곤약에 너무 치중하면 맛이 떨어진다는 점입니다.

적당히 맛도 살리고 섭취하는 칼로리 및 탄수화물의 양도 줄이는 이상적인 비율은 여러분들이 직접 밥을 몇번 지어보면 알 수 있을꺼에요. 

완성된 맛있는 곤약밥과 가격 정보

밥솥이 열심히 일하는 시간이 지나고 맛있는 곤약밥이 탄생했습니다. 밥솥 뚜껑을 열고 사진을 바로 찍었더니 김이 모락모락 살아있는 장면이 찍혔습니다. 이제 먹기 좋은 밥그릇에 곤약밥을 담아보도록 할께요.

원래 곤약만으로 밥을 지으면 순백색의 쌀밥과 같은 색으로 나타납니다. 저는 잡곡과 곤약을 섞어서 곤약밥을 만들었더니 이렇게 색도 이쁜 곤약밥이 만들어졌습니다.



혹시 곤약 개별 포장을 뜯었을 때 이상한 냄새를 맡은 분들이 있을꺼에요. 저도 그 냄새 때문에 놀라긴 했는데, 밥을 지으니 그 냄새가 사라져서 안심할 수 있었습니다. 업체에 알아보니 곤약은 원래 특유의 냄새가 있다고 합니다. 밥을 지으면 사라지니 크게 걱정안해도 될 것 같아요.

제가 구매한 곤약밥 제품의 가격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개당 200g의 용기가 10개 들어있는 1세트의 곤약밥이 15,000원에 판매되고 있었어요. 다른 제품과 가격비교를 해봤는데 거의 비슷한 가격대에 곤약밥이 판매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의 후기를 참고해서 다른 곤약밥도 괜찮으니 모두들 건강한 여름을 준비했으면 좋겠네요.

냉동밥 보관용기 추천 내열유리 용기 후기

 

냉동밥 보관용기 추천 내열유리 용기 후기

냉동밥 보관용기 추천 내열유리 락앤락 오븐글라스 매번 갓 지은 밥을 해먹는 것이 가장 맛있는 밥을 먹는 방법이겠지만, 식사준비 시간을 줄이기 위해서 냉동밥을 해먹는 분들이 많을꺼에요.

school-books.tistory.com

싱크대 물막이 알렉사 흡착력 사용후기

 

싱크대 물막이 알렉사 흡착력 사용후기

싱크대 물막이 실사용 후기 흡착력 확인 싱크대에서 설거지를 해본 경험이 있다면 설거지 후 옷이 다 젖어버리는 경험을 해봤을꺼에요. 이런 물튀김을 방지하기 위해 싱크대 물막이를 실용적으

school-books.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