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수라간 철마 기장맛집 한정식맛집
부산시 외각에는 가족이나 연인, 친구들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장소가 많습니다. 특히 기장군 철마면에는 한우 고깃집으로 유명한 식당이 모여있어요. 부산 근교에 있는 맛있는 한정식 식당을 찾아보다가 수라간이라는 식당을 발견하고 다녀왔습니다.
지난 달에 다녀오고 이제야 수라간 방문후기를 쓰네요. 솔직한 맛평가와 함께 기장맛집으로 알려진 수라간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알려드릴께요. 글쓰기에 앞서 당일에 제가 시켜먹은 한정식 한상을 보여드립니다.
기장군 철마면 한적한 위치 - 철마 수라간
소박한 외관을 하고 있는 철마 수라간은 한적한 시골길 옆에 위치한 하얀색 집입니다. 수라간 정문에는 부산시에서 지정하는 '추천맛집'이라는 인증마크가 붙어있네요.
손님 입장에서 이런 마크를 보면 뭔가 음식에 대한 믿음이 생기는 것 같아요. 공휴일 점심시간에 방문한 수라간에는 소문을 듣고 온 손님인지 단골손님인지 많은 손님들이 실내에 있었습니다.
수라간 내부에는 좌식 테이블과 입식 테이블이 모두 있어서 원하는대로 선택해서 앉을 수 있었어요. 저와 지인 1명, 총 2명이 방문했던 이 날은 입식테이블에 편하게 신발벗고 착석했습니다.
기장맛집 수라간 한정식 메뉴 주문
테이블에 앉아서 메뉴를 주문하기 전에 따뜻한 숭늉이 준비됩니다. 역시 한정식을 먹기 전에는 숭늉으로 입맛을 돋구는 단계가 필요한 것 같아요. 커피마시듯이 한모금씩 마시며 속을 달래줬습니다.
간단하게 드실 분들은 웰빙상 한정식을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희는 아침을 안먹고 점심식사를 하는 터라 '스페샬 수라상'으로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철마 수라간의 스페샬 수라상은 각종 요리와 함께 한우떡갈비 140g이 함께 준비된다고 해요. 다른 메뉴를 드시고 싶은 분들은 세트메뉴나 추어탕을 먹어도 되고 가오리회무침도 맛있다고 합니다(사장님 조언).
스페샬 수라상 - 제대로 된 한정식 한상
메뉴를 주문하고 오랜시간이 지나지 않았는데 벌써 한식 반찬들이 테이블을 채우기 시작합니다. 먼저 호박죽과 채소류 반찬들이 나왔습니다. 반찬만 봐도 식당의 음식 수준을 짐작할 수 있다고 하는데, 여기 반찬을 보니 음식맛을 기대해도 좋을 듯 합니다.
저기 보이는 호박죽은 스페샬 수라간 메뉴에 포함된 음식이 아닙니다. 정식메뉴와는 별개로 호박죽을 따로 주문했습니다. 수라간의 호박죽 가격은 1만원으로 따로 지불해야 합니다.
다음에 나오는 사이드 메뉴로는 문어 숙회가 보이고 연어회도 2인이 한젓가락씩 먹을 수 있게 준비해주네요. 맛도 괜찮아서 육식을 먹으로 와서 해산물도 맛보는 행운을 누렸습니다.
테이블 한 가운데 놓인 된장찌개와 보쌈, 김치, 깍두기, 콩잎 짱아찌 등 한정식 코스요리가 한번에 상위에 놓인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그 외 이름이 기억나지 않는 반찬들이 테이블을 가득채우고 나니 이렇게 빈틈없는 한정식 한상이 완성됐습니다.
수라간 한정식 메인요리 한우떡갈비
부산 철마 수라간 한정식의 메인이라 할 수 있는 한우떡갈비의 맛은 뭔가 쫀득쫀득한 식감이 살아있는 맛입니다. 떡갈비를 어설프게 만들면 입안에 들어가자마자 다 부스러져서 제대로된 식감을 느낄수가 없습니다.
다행이도 여기 수라간의 한우떡갈비는 고깃살이 서로서로 잘 결합되어 잘 붙어있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입속에 떡갈비를 넣었을때도 그 쫀득함이 살아있어서 맛과 함께 씹는 맛도 느낄 수 있었답니다.
수라간에서 우리가 먹은 '스페샬 수라간'과 호박죽의 가격은 총 66,000원이 나왔네요. 한정식 2인분으로 싼 가격은 아니지만 후회없는 휴일 점심이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스페샬 수라간 1인분 28,000원 * 2
호박죽 10,000원
오늘 부산 맛집 후기의 장소인 철마 수라간의 위치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부산광역시 기장군 철마면 와여1길 56-3
수라간 한정식 051-751-8866
2021.03.27 - [경험담/방문기] - 서면맛집 라멘맛집 라멘정 돈코츠라멘 후기
2021.03.14 - [경험담/먹방기] - 미스터 카스테라 신세계백화점 맛집 디저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