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서면 지역은 전국 각지에서 판매되고 있는 맛있는 맛집들이 많기로 유명한 지역입니다. 부산에서도 가장 큰 번화가로 알려져 있으며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와 놀거리가 다양하게 있어서 언제나 사람들로 붐비는 곳입니다. 이 곳에 제대로 된 일본식 라멘을 맛볼 수 있는 가게가 있다고 해서 제가 직접 다녀왔습니다.
어떤 라멘이기에 제 친구가 그토록 추천했는지 아래 사진으로 우선 확인시켜드리겠습니다. 얼큰한 국물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안성맞춤 메뉴인 빨간돈코츠 라멘입니다. 일명 '아카이'라고 하는 라멘인데 국물 맛이 아주 끝내줍니다.
돈코츠 라멘 부산맛집 라멘정
오늘 소개해드리는 서면맛집 '라멘정'은 부산 서면 번화가에 위치하고 있어서 데이트를 하는 연인들이나 회식을 하는 직장인들, 친구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정확한 라멘정 가게 주소는 있다가 알려드릴께요.
라멘정 가게는 사진처럼 골목길에 숨어 있어서 걸어가다가 무심코 방문하기는 힘든 장소인듯 합니다. 이런 장소에도 손님이 줄줄이 찾아오는 것을 보면 정말 숨은 서면맛집은 맛집인가 봅니다.
라멘정은 쉐프와 서빙, 카운터를 모두 남자 사장님 혼자하는 1인 가게라고 해요. 혼자 영업을 준비하고 요리를 하다보니 오픈시간과 중간 브레이크 타임을 꼭 확인하고 방문해야 합니다. 참! 그리고 일요일은 정기 휴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서면 라멘정 가게 내부
처음 방문해본 서면의 라멘정 가게는 뭔가 맛집의 향기가 풍기는 장소였습니다. 그렇게 크지 않은 식당 내부 사이즈에 2인 테이블이 2개, 일자테이블에 좌석이 4개 정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라멘정에는 크게 라멘 메뉴, 식사 메뉴, 사이드 메뉴 그리고 주류까지 판매하고 있었어요. 한끼 식사를 해결하기도 좋고, 사이드 메뉴와 한잔하기도 좋은 아담한 가게로 보입니다.
전통 일본식 라멘집이라서 그런지 일본을 떠올릴 수 있는 고양이와 문양들이 가게 벽면을 장식하고 있습니니다. 근데 저 고양이를 뭐라고 불러야하는지 문득 생각이 나질 않네요. 일본 고양이? 손흔드는 고양이? 아는 분들은 댓글로 좀 알려주세요.
일자 테이블에 한 명씩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의 모습과 2인 테이블의 모습도 사진으로 담아 봤습니다. 혹시 라멘정을 방문하려는 분들은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라멘맛집 라멘정 메뉴
서면 라멘정에서 판매하는 일본식 라멘의 가격은 종류에 상관없이 모두 7,000원에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다른 일본 라멘 프렌차이즈 점과 비교하면 저렴한 가격이며 다른 사이드 메뉴와 덮밥류도 비교적 싼 가격으로 보였습니다.
저는 지인과 총 2명이 라멘정을 방문해서 돈코츠라멘과 아카이 라멘 그리고 간단한 알코올 섭취를 위한 맥주 한병과 모듬튀김 大자를 주문했습니다.
라멘정에서 느껴본 일본의 맛
라멘이 요리되는 동안 모듬튀김과 맥주가 먼저 저희 테이블에 세팅됐습니다. 여기 모듬튀김은 감자튀김과 새우튀김, 치즈스틱, 고로케, 치킨 가라아게, 치즈볼로 구성된 메뉴입니다.
모듬튀김 비쥬얼은 그 맛이 크게 기대가 되진 않았습니다. 그러나 왠걸!? 치킨 가라아게를 한 입 씹어보는 순간 일반 치킨과는 다른 맛이었습니다. 치킨의 튀김옷을 어떻게 만들었는지 모르겠지만 독특하게 맛있다고 해야할까요. 아무튼 오랜만에 맛있는 치킨을 맛본 날이었습니다.
다른 튀김들도 새기름에 튀겨서 그런지 아주 바삭바삭하고 술안주로 제격이었어요. 정신없이 안주와 함께 맥주 한잔을 마시고 있다보니 주메뉴로 돈코츠 라멘과 아카이 라멘이 나왔습니다.
이렇게 이 날의 저녁메뉴가 완성됐습니다. 라멘정의 일본식 라멘에는 두툼한 고기가 정말 푸짐하게들어가 있는게 무척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래에 왼쪽사진이 얼큰한 국물이 일품인 아카이 라멘이고 오른쪽 사진이 돼지사골 국물로 만든 돈코츠 라멘입니다. 아카이 라멘은 얼큰하고 칼칼한 국물 맛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메뉴입니다.
아카이 라멘에 들어있는 면과 숙주를 함께 먹으니 절묘한 맛이 입안에 맴돕니다. 면은 꼬들꼬들하게 잘 익어있고 숙주는 아삭아삭한 맛이 남아있어서 두가지 식감과 맛이 동시에 저의 혀를 미치게 하더라구요.
함께 라멘정에 갔었던 친구가 먹은 돈코츠 라멘은 어찌나 고기가 제대로인지, 친구 메뉴지만 한 점 뺏어먹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돈코츠 라멘의 국물도 먹어봤는데, 그 국물맛은 아카이 라멘 국물과는 또 다릅니다. 정말 속 깊숙이 시원해지는 맛이라 표현해야 할까요. 아무튼 라멘정을 추천해준 친구에가 감사하며 이 날의 식사는 대성공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서면 맛집 라멘정 주소와 위치
마지막으로 제가 방문했던 라멘정 가게의 주소를 공유합니다. 부산 서면에 놀러갔다가 일본식 라멘이 땡기는 분들은 한번 꼭 방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