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초간단 요리 레시피를 이용해서 할 수 있는 요리로 짜장라면 또는 짜장면 만드는 방법이 자주 활용됩니다. 최근 SBS 맛남의 광장에서 백종원씨가 짜장라면 레시피를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저도 집에서 짜장라면을 이용해서 중국집 짜장면과 같은 맛을 만들어보고 맛이 생각보다 너무 좋아서 여러분과 공유하려고 해요. 그럼 제가 사용한 백종원표 짜장라면 레시피를 지금부터 하나하나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백종원 짜장라면 레시피 재료
-짜장라면
-양파
-돼지 뒷다릿 살
-식용류
-고추장
-물
총 6가지 재료가 준비됐다면 이제 이 글을 보고 순서대로 짜장면 만드는 방법을 따라해보세요. 깊이가 있는 후라이팬이 있으면 가장 좋은데, 이게 없다면 냄비를 사용해도 됩니다.우선 용기에 식용류를 두르세요. 그리고 양파를 씹는 식감이 느껴질 정도로 적당히 다져서 식용류와 함께 볶아주세요.
그리고 백종원씨가 추천하는 돼지 뒷다릿살 다짐육을 함께 넣고 기름에 볶아줍니다. 돼지 뒷다릿살 다짐육은 저도 준비해봤는데, 마트에서 판매하는 뒷다릿살을 다져서 사용해도 되고 집에 있는 돼지고기 어느 부위든 다져서 잘게 사용해도 됐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백종원씨가 뒷다릿살을 이용하라는 것은 이유가 있겠죠. 정확한 레시피를 따라하고 싶은 분들은 뒷다릿살 다짐육을 구매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짜장면 만드는 방법 팁 - 물을 졸이기
지금까지 양파와 돼지고기를 기름에 볶았다면 이제 그 용기에 물을 붓고 끓여줍니다. 여기서 물을 꽤 많이 넣어주라는 백종원씨의 팁이 공개되는데요. 그 이유가 물을 졸이면 된다고 간단한 답을 줍니다.
조금 뒤에 면까지 넣고 물이 줄어들때까지 졸이면 혹시 면이 부러나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 있으시죠? 그러나 제가 직접해본 경험담은 면이 많이 부러나지 않습니다. 오히려 짜장소스가 면에 더 깊게 베어든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짜장라면에 고추장 넣는 비법
여기서 백종원 짜장라면 레시피의 두번째 비법이 공개됩니다. 백종원씨는 짜장라면을 끓일 때 고추장을 반스푼 정도 첨가하라고 팁을 줍니다. 이 맛이 어떤 맛인지는 정말 먹어본 사람만 알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 반신반의하면서 고추장을 넣었었는데요. 그 맛은 예상외로 칼칼함이 느끼함을 잡아주는 듯하 좋은 맛이 났습니다.
끓는 물속에 고추장이 잘 베어들었다면 이제 짜장라면의 면을 물속에 넣어주세요. 꼭 스프보다 면을 먼저 넣어야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짜장스프 넣고 물이 줄어들때까지 졸이기
딱딱한 면발이 살짝 풀리면서 물과 함께 어우러질무렵, 짜장스프를 넣어주세요. 이제 남은 일은 짜장스프의 양념이 면발에 잘 스며들수 있게 잘 저어가면서 흥건한 냄비속 물을 졸여주는 일입니다.
여기서 처음 이 레시피를 따라하는 분들은 면발이 흐물흐물해지면서 부러날까봐 걱정될꺼에요. 그러나 다시 한번 알려드리지만, 절대 못먹을 만큼 면이 망가지지는 않습니다. 적당히 야들야들해진 면발을 맛볼 수 있다는 말입니다. 단, 꼬들꼬들한 꼬들면을 좋아하는 분들은 물의 양을 졸이는 시간을 체크할 필요는 있습니다.
백종원 짜장라면 뒷다리살 레시피 완성
이렇게 완성된 백종원표 짜장라면은 윤기가 자르르흐르는 아름다운 자태를 뽐냅니다. 백종원 레시피에서 개인의 입맛에 따라 조절할 수 있는 부분은, 매운맛을 좋아하는 분들은 매운 고추장의 양을 조절해서 불맛 짜장라면을 만들 수도 있고 양파를 다지지 않고 각썰기를 해서 양파의 식감을 더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각자 개인의 입맛 취향에 따라 여러분들이 조금씩 응용하시면 더 개취에 맞는 자장라면을 먹을 수 있을꺼에요. 이 내용은 맛남의 광장의 방송내용을 참고로 제작된 포스팅임을 알려드립니다.